2024.04.30 (화)

  • 구름많음속초13.5℃
  • 흐림11.8℃
  • 구름많음철원12.6℃
  • 구름많음동두천15.6℃
  • 구름많음파주14.6℃
  • 구름많음대관령12.1℃
  • 흐림춘천11.8℃
  • 구름많음백령도9.6℃
  • 구름조금북강릉13.1℃
  • 구름조금강릉12.9℃
  • 구름조금동해15.1℃
  • 구름많음서울17.0℃
  • 박무인천13.6℃
  • 흐림원주15.4℃
  • 박무울릉도13.8℃
  • 흐림수원14.7℃
  • 흐림영월14.3℃
  • 흐림충주16.2℃
  • 구름많음서산13.4℃
  • 구름많음울진14.9℃
  • 흐림청주16.7℃
  • 구름많음대전16.6℃
  • 흐림추풍령14.3℃
  • 구름많음안동14.7℃
  • 구름많음상주15.9℃
  • 흐림포항15.2℃
  • 구름많음군산13.2℃
  • 박무대구15.3℃
  • 박무전주14.5℃
  • 박무울산14.2℃
  • 흐림창원16.5℃
  • 구름많음광주16.9℃
  • 비부산15.3℃
  • 구름많음통영15.1℃
  • 박무목포13.9℃
  • 비여수14.5℃
  • 박무흑산도13.1℃
  • 구름많음완도16.9℃
  • 구름많음고창13.5℃
  • 흐림순천15.4℃
  • 흐림홍성(예)14.7℃
  • 구름많음15.4℃
  • 비제주16.1℃
  • 흐림고산14.9℃
  • 흐림성산16.7℃
  • 흐림서귀포16.9℃
  • 구름많음진주15.8℃
  • 구름많음강화15.6℃
  • 구름많음양평15.2℃
  • 구름많음이천16.7℃
  • 흐림인제8.9℃
  • 구름많음홍천12.3℃
  • 구름조금태백15.5℃
  • 흐림정선군11.7℃
  • 흐림제천13.8℃
  • 흐림보은15.0℃
  • 흐림천안14.9℃
  • 흐림보령12.7℃
  • 구름많음부여16.4℃
  • 흐림금산14.5℃
  • 구름많음16.4℃
  • 구름많음부안14.0℃
  • 흐림임실15.0℃
  • 구름많음정읍14.6℃
  • 흐림남원14.4℃
  • 흐림장수14.6℃
  • 구름많음고창군13.6℃
  • 구름많음영광군14.0℃
  • 구름많음김해시15.5℃
  • 구름많음순창군15.6℃
  • 구름많음북창원17.2℃
  • 구름많음양산시16.2℃
  • 구름많음보성군16.7℃
  • 구름많음강진군17.1℃
  • 구름많음장흥16.6℃
  • 흐림해남14.9℃
  • 구름많음고흥16.9℃
  • 구름많음의령군15.3℃
  • 흐림함양군15.2℃
  • 구름많음광양시15.5℃
  • 구름많음진도군14.1℃
  • 구름많음봉화14.4℃
  • 구름많음영주15.2℃
  • 흐림문경15.8℃
  • 흐림청송군15.0℃
  • 흐림영덕15.0℃
  • 구름많음의성15.3℃
  • 흐림구미15.8℃
  • 흐림영천15.0℃
  • 흐림경주시14.8℃
  • 흐림거창14.5℃
  • 구름많음합천15.9℃
  • 흐림밀양15.8℃
  • 흐림산청15.2℃
  • 구름많음거제15.1℃
  • 구름많음남해15.8℃
  • 구름많음15.9℃
기상청 제공
제일일보 - 세상을 보는 뉴스 로고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프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25일 선보인다. 이는 ‘D.P.2’ 공개 일정(28일)에 3일 앞서 컬래버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며,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이번 컬래버 상품은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을 추진했다. 그뿐만 아니라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컬래버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이다.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이 전국 군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며, ‘D.P.2’ 콘텐츠 마니아층의 인증샷 소품 등으로 소비가 이뤄지며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 또한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25는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D.P.2’ 컬래버 상품에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한 PB상품 4종이 출시됐는데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의 경우 유명 NB상품을 제치고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