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뉴스목록
-
삼성 강남, ‘갤럭시로 즐기는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 운영[제일일보] 삼성전자가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로 즐기는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를 운영한다. ‘원신 프리미엄 라운지’는 24일까지 운영되며, 방문객들은 ‘갤럭시 Z 폴드5’와 ‘갤럭시 Z 플립5’로 글로벌 인기 게임 ‘원신’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원신 팬들을 위해 4층 전체를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와 흥미로운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 빅스비 닐루 보이스 체험존 ▲ 원신 게임 체험존 ▲ 닐루·감우 포토존 ▲ 미니게임존 ▲ 원신 굿즈 판매존 등을 마련했으며, 방문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 강남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후 입장할 수 있다. 원신 게임 체험존은 ‘갤럭시 Z 폴드5’로 원신을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게 구성됐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원신 4.2 버전의 모든 캐릭터들을 최고 레벨 상태로 즐길 수 있다. 원신 굿즈 판매존에는 한국에서 처음 공개되는 원신 신규 굿즈 11종과 60여종의 상시 굿즈를 판매한다. 3층에 위치한 케이스 커스텀 스튜디오에는 6종의 원신 스페셜 케이스가 판매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24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갤럭시 Z 폴드5(256GB/512GB)’와 ‘갤럭시 S23 울트라(1TB)’를 구매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 20만원 상당의 갤럭시 스토어 쿠폰팩 ▲ 원신 닐루 스페셜 UX테마 ▲ 빅스비 닐루 보이스 사용권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강력한 퍼포먼스로 글로벌 인기 게임 원신을 즐길 수 있도록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이 삼성 강남에서 특별한 게이밍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CU K팝 편의점 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정규 3집 판매최애 아이돌 앨범 사러 CU 가요! 편의점 업계 1위 CU가 글로벌 K-팝 리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이름의 장: FREEFALL’을 오는 13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과 엔터테인먼트 인프라 및 IP사업 전문기업 YG PLUS가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추진하는 두번째 협업이다. 이번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3집 앨범은 CU의 커머스 앱 포켓CU와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CU에이케이&홍대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포켓CU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하는 고객은 구매 시 지정한 전국 1만 7천여 개 CU 매장에서 언제든지 픽업 가능하다. K팝 거점 매장인 CU에이케이&홍대점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의 팝업스토어로 꾸며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구매 특전으로는 오직 CU에서만 받을 수 있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들의 미공개 포토카드(5종 중 1종 랜덤 증정)가 제공된다.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팀 박희진 팀장은 “트레저 앨범 출시 당시 YG PLUS와 함께한 마케팅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어 빠르게 두번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매장을 활용해 K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 국내외 CU매장에 YG 아티스트 IP(지적재산권) 활용한 K-POP 컨셉 매장 구축 ▲ CU 인프라를 활용한 아티스트 통합 홍보 체계 구축 ▲ 해외 CU매장 內 YG PLUS 앨범 픽업 플랫폼 구축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GS리테일, 이디야커피와 배달 중계 서비스 제휴GS리테일과 이디야커피는 18일(금) 서울시 역삼동 소재 GS리테일 본사에서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과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본부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근거리 배달 서비스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근거리 배달을 통한 품질 향상 △가맹점 배달비 부담 경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온라인 배달 주문 서비스 활성화 △친환경 배달을 통한 ESG 경영 실천 △다양한 협력을 통한 시너지 확대 등의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양사는 친환경 배달 중계 플랫폼 ‘우리동네 딜리버리’와 이디야커피의 배달 시스템 연동을 9월 내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배달 플랫폼에서 이디야커피 상품을 주문하면 가맹점으로 배달 정보가 전달되고, 가맹점은 근거리 주문일 경우 ‘우리동네 딜리버리’를 선택해 일반인 도보 배달원이 상품을 배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 딜리버리’의 우친(일반인 배달원)들이 이디야커피의 근거리 주문을 신속히 처리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가맹점의 배달비 부담을 줄여 배달 주문 활성화와 수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 영역 확대로 탄소배출 절감 등 ESG 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김경진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장(상무)은 “이번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은 양사 간 배달 서비스 활성화 및 앞으로 함께 시너지를 낼 다양한 활동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우리동네 딜리버리 제휴 영역을 지속 확대해 배달 중계 플랫폼 및 제휴 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 실현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동네 딜리버리’는 GS리테일이 2020년 8월 선보인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이다. 우친(일반인 배달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우리동네 딜리버리’를 통해 배달 주문 콜을 잡아 도보로 이동해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역 기반의 친환경 도보 배달 서비스를 지향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배달 오토바이가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감소시키는 등 친환경 가치를 실현한다. 서비스 초기에는 우친이 배달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영역이 GS25와 GS더프레시로 한정됐으나 헬스앤뷰티(H&B) 업체인 올리브영부터 식음료 프랜차이즈, 전통시장까지 배달 제휴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리동네 딜리버리’에 가입된 일반인 도보 배달자(우친)는 2023년 상반기 누적 기준 약 18만 명 수준이다.
-
‘국산 무청 시래기’, 식이섬유, 단백질 풍부[제일일보]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건강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무청 시래기.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국제식품규격위원회의 국제식품규격을 작성하기 위한 기초조사로 한국, 중국, 일본에서 제조, 유통되는 무청 시래기의 제품 특성을 비교 분석했다. 국제식품규격은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식품별 규격, 기준 등을 담은 국제 공인 문서이다. 국제적으로 모든 나라가 수출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점을 해소하는 데 이를 활용하기 때문에 국내산 농산식품보호 차원에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국제식품규격규격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농산물을 교역하는 나라 간 협의를 거친다. 이에 따라 국제식품규격위원회는 각 나라의 유통제품 정보와 관련 기준, 업체 생산실태 등을 조사, 검토 후 규격을 작성한다. 그 가운데 현지 제품의 품질특성을 가장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유통제품 조사는 국가 간 공통 규격을 설정하기 위해 꼭 수행하는 기초조사 중 하나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제품 특성 비교 분석에서 한국 41종, 중국 23종, 일본 14종 모두 78종의 무청 시래기를 대상으로 식품 규격에서 통용되는 주요 품질 인자와 더불어 영양성분 정보 등을 조사했다. 각 국가의 무청 시래기를 분석한 결과, 건조 농산물에서 저장과 관련해 중요한 품질 지표인 수분함량은 한국 13.7%, 중국 12.9%, 일본 5.7%로 나타났다. 조사 대상 무청 시래기 모두 수분함량이 식품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는 15% 이내로 확인됐다. 장내 운동 촉진과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는 식이섬유 함량은 한국 33%, 중국 29%, 일본 27%로, 한국산은 중국산, 일본산보다 수분함량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고형분 성분인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특성을 보였다. 또한, 단백질 함량도 한국 21%, 중국 19%, 일본 17%로 순으로 나타나 한국산이 높았다. 무청 시래기 주산지인 강원도 양구군의 펀치볼 산채마을 심형섭 이사는 “이번 분석 결과를 토대로 국내산 무청 시래기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우리 무청 시래기가 세계 시장에서도 사랑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농촌진흥청 발효가공식품과 송진 과장은 “건조 농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국제식품규격 업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연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 ‘투썸 로얄 밀크티’ & ‘투썸 스트로베리 피치’ RTD 음료 2종 출시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언제 어디서나 투썸 인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투썸 에이리스트(aLIST)’ RTD (Ready-to-Drink) 음료 2종 ‘투썸 로얄 밀크티’와 ‘투썸 스트로베리 피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의 프리미엄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에서 선보이는 제품으로, 누적 판매량 2000만잔에 달하는 인기 음료 ‘로얄 밀크티’와 ‘스트로베리 피치 프라페’를 RTD 제품으로 구현했다. ‘투썸 로얄 밀크티’는 진하게 우려낸 홍차의 향긋함과 부드러운 우유의 맛이 어우러져 뛰어난 풍미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마니아층이 탄탄한 투썸의 시그니처 음료 로얄 밀크티의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투썸 스트로베리 피치’는 상큼한 딸기와 달달한 복숭아의 색다른 조합으로 매년 여름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스트로베리 피치 프라페를 더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현한 제품이다. 이번 RTD 음료 2종은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전국 편의점에 출시되며 투썸 공식 스토어(네이버),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로얄 밀크티, 투썸 스트로베리 피치 출시를 기념해 라이프 디자인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8월 13일(일)까지 와디즈에서 RTD 음료 2종을 다양한 세트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7월 12일 출시된 투썸 홈 카페 과일베이스 2종 ‘투썸 딸기 베이스’와 ‘투썸 복숭아 베이스’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세트 구성도 준비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편리함과 접근성이 높은 RTD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투썸플레이스 인기 메뉴인 로얄 밀크티와 스트로베리 피치 프라페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투썸의 프리미엄 RTD 음료와 함께 더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GS25, 할매니얼·점보 트렌드 적극 반영한 ‘혜자로운 맘모스빵 인절미’ 출시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급격한 물가 인상으로, 푸짐한 상품에 열광하는 고객 트렌드와 젊은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가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혜자로운 맘모스빵(인절미)’를 새롭게 선보인다. GS25는 6월에 출시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혜자로운 맘모스빵(흑임자)’의 2탄으로 인절미빵을 출시했다. 기존 출시한 혜자로운 맘모스빵은 4900원이라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출시 후 베이커리 부문 매출 1위에 오르며, 일반 빵 카테고리의 인당 구매 가격을 22% 상승(2023년 7월 기준, 전년 동 기간 대비)시키는 효과를 내고 있다. 혜자로운 맘모스빵(인절미)는 기존 상품과 동일한 빅사이즈(420G)다. 콩가루를 섞은 소보로를 겉면에 토핑한 빵 속에 고소한 풍미가 가득한 인절미 크림과 쫀득한 떡을 넣어 식감과 먹는 재미를 추가했다. 또한 딸기잼을 얇게 펴 발라 오리지날 맘모스빵의 맛을 표현해 특유의 풍성함이 돋보이는 상품으로, 가격은 4900원이다. GS25는 할매니얼(할머니의 방언 할매+밀레니얼)이 소비 트렌드로 인기를 얻으며 어르신이 즐길법한 약과와 같은 상품에 관심이 있듯, 인절미 스타일이 가미된 혜자로운 맘모스빵(인절미)도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GS25 신상품 출시 기념으로 8월 한 달 동안 혜자로운 맘모스빵 2종을 카카오페이(머니/카드)로 구매 시 50% 페이백 진행한다. 1인당 페이백 최대 한도는 5000포인트이다. 전용성 GS리테일 카운터FF팀 MD는 “혜자로운 시리즈는 가성비·가심비 모두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GS25의 대표 브랜드로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혜자로운 맘모스빵(인절미)는 SNS를 통한 고객의 요청 사항을 적극 반영해 개발한 상품인 만큼 압도적인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하림, 원기 회복 돕는 홈메이드 보양식 레시피 제안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닭고기를 활용해 더위를 식히고 떨어진 입맛을 되찾아줄 보양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지속되는 물가 상승 여파로 보양식을 사 먹기가 부담스럽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집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만들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엄선했다. 닭다리만 넣어 만드는 삼계탕부터 시원한 비빔 닭국수, 이국적인 스튜까지 입맛 돋우는 메뉴를 직접 만들어볼 기회다. 한편 하림은 닭고기 공급을 늘려 성수기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 물가 안정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합리적인 가격의 신선한 닭고기로 이색 보양식 만들기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닭다리만 넣어도 충분… 원기 회복 ‘닭다리 삼계탕’ 하림은 갓 잡은 닭을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촉촉한 식감을 살린 닭고기를 부위별로 출시하고 있다. 두툼한 닭다리만으로 구성된 ‘하림 IFF 북채’를 이용하면 1만원대에도 온 가족(3~4인)이 푸짐하게 삼계탕을 즐길 수 있다. 닭 한 마리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몸에 좋은 약재와 찹쌀 등을 넣고 푹 끓이기만 하면 전문점 못지않은 맛과 양의 삼계탕을 훨씬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 재료(3인~4인 기준) 하림 IFF 북채 1kg(1봉), 찹쌀 1/2컵, 양파 1개, 대파 1/2대, 소금 후추 약간, 통마늘 10개, 한약재 티백 1팩, 인삼 1개, 팽이버섯 한 줌, 부추 한 줌 · 만드는 법 1. 준비한 찹쌀을 물에 30분 이상 불러준다. 2. 냄비에 물(2.5L)을 부어준 뒤 닭다리와 양파, 대파, 통마늘, 인삼을 담는다. 3. 삼계탕 전용 한약재 티백 1팩까지 넣고 육수가 우러날 때까지 센 불에서 충분히 끓여준다. 4.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찹쌀을 냄비에 넣고 닭다리가 익을 때까지 중불로 끓인다. 5. 팽이버섯과 부추를 1분간 살짝 데친 후 다 익은 닭다리와 찹쌀 등 건더기를 그릇에 옮겨 담는다. Tip) 간장, 식초, 올리고당(각 2T), 다진 양파 1T, 통깨 1T로 간장 양념 소스를 만들어 찍어 먹어도 좋다. ◇ 새콤달콤 비법 소스에 입맛이 확 사는 ‘참나물 비빔 닭국수’ 더위를 날리는 데 시원한 국수만 한 게 또 있을까.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로 만든 ‘참나물 비빔 닭국수’는 여름철 더위를 잊게 만드는 맛과 영양까지 갖춘 복달임 레시피다.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은 동물복지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으로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며, 닭의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어 더욱 간편하다. 싱싱한 제철 참나물에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이 어우러진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로 입맛과 기력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 재료(3인~4인 기준)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 300g(1팩), 오이 1개, 참나물 100g, 소면 400g, 양념(고추장 3T, 고춧가루 0.5T, 설탕 3T, 간장 1T, 참기름 2T, 다진 마늘 1/2T, 식초 1T, 깨소금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 만드는 법 1.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잘라준다. 2. 소금과 후추로 가볍게 밑간한 프라이팬에 닭다리살을 익힌다. 3. 준비한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고, 고명으로 올릴 오이와 참나물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4. 냄비에 물을 넉넉히 담고 준비한 소면을 삶아준다. Tip) 하얀 거품이 일어나면 차가운 물을 붓고, 소면 1인분 기준으로 3~4분간 면을 익히면 된다. 5. 삶은 소면은 시원한 물로 헹궈주고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에 비벼준다. 6. 구운 닭다리살과 손질한 참나물과 오이 고명을 올려주면 완성. ◇ 프랑스 여름 보양식 ‘닭안심 포토푀’ 프랑스 국민 보양식으로 알려진 ‘포토푀(pot au feu)’는 고기와 채소를 넣고 오랜 시간 푹 고아 만든 스튜로 고기의 육즙과 함께 채소의 영양분이 우러나 원기 회복에 아주 좋다. 특히 기름기가 적은 닭안심 부위를 활용하면 담백하고 맛있는 이색 보양식을 완성할 수 있다. 하림의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안심 부위를 한입 크기로 손질한 뒤 후추로 양념해 알싸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한다. 버터를 활용해서 볶으면 풍미가 한층 살아나며 별도의 손질이나 양념이 필요 없이 그때그때 먹을 만큼만 집어 해동 없이 샐러드, 구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재료(2인 기준) 하림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 800g(1봉), 양배추 1/4개, 토마토 2개, 당근 1개, 감자 2개, 양파 1개, 치킨스톡 1T, 월계수잎 2장, 허브, 버터 조금 · 만드는 법 1. 양파는 가로로 2등분하고 양배추와 당근, 토마토, 감자 등 준비한 야채를 큼직하게 썰어준다. 2. 냄비에 버터를 살짝 두르고 손질한 야채와 IFF 한입쏙 닭안심 블랙페퍼(400g)를 볶아준다. 3. 냄비에 물 500mL를 붓고 치킨스톡 1T와 월계수잎 2장을 넣은 후 5분간 중불에서 끓인다. 4. 준비한 허브를 넣고 국물이 자작하게 될 때까지 푹 끓이면 완성.
-
더 시원하고, 색다르게… 무더위 여름 디저트 ‘성공 전략’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로 촉발된 유통업계의 ‘여름 디저트 경쟁’이 거세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핵심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10대~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mable,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한 음료와 디저트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잘파세대는 그 어떤 세대보다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고 또래와의 교류와 소통도 대부분 온라인에서 이뤄지는 만큼 SNS에서 공유하기 좋은 비주얼의 제품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여름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말 선발주자로 출시한 빙수 3종과 파르페 3종은 소비자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약 3개월만인 7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돌파했다. 케이크 빙수 2종은 케이크 한 조각을 통째로 올린 비주얼로 지난해 여름에도 인스타그램 피드를 장식한 인기 메뉴다. 올해는 색다른 맛과 비주얼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우유 얼음 사이에 레이어한 베리 콤포트로 상큼함을, 아몬드 크럼블 쿠키와 치즈 케이크로 고소함을 더한 ‘베리 크럼블 케이크 빙수’를 선보였다. 소복하게 쌓인 크럼블 쿠키가 바삭한 식감을 전하고 마치 투썸플레이스의 ‘딸기레어치즈 케이크’가 빙수로 재탄생한 것 같은 화사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지난해보다 풍성한 애플망고를 즐길 수 있는 ‘애플 망고 케이크 빙수’는 과일 원재료를 그대로 살린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한 빙수의 고소하고 달달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우리 팥 빙수’도 함께 출시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에 국내산 팥과 인절미를 올린 투썸의 여름 스테디셀러로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빙수 하나를 모두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1인 고객을 위해 빙수와 함께 선보인 파르페 3종 역시 인기가 높다. 작년에 처음 선보인 ‘초콜릿 파르페’는 진한 초콜릿 무스와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어우러져 ‘초콜릿 러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제품으로, 올해는 고소한 아몬드 초콜릿을 토핑으로 더해 재출시됐다. 아울러 블루베리 요거트 베이스로 새콤한 맛을 더한 ‘블루베리 파르페’와 달콤한 딸기 무스에 바삭한 토핑, 싱그러운 산딸기가 어우러진 ‘딸기 파르페’도 달콤하고 시원한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매년 투썸의 여름 디저트를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성원에 힘입어 올해 빙수와 파르페 제품의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긴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예상되는 8월, 투썸플레이스의 빙수와 파르페가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GS25,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부산의 맛’ 주제의 간편식 시리즈 전개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부산의 맛’을 주제로 한 간편식 시리즈를 본격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6월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대표 먹거리 상품 발굴 및 지역 관광 활성화 등을 골자로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첫 사업이다. GS25는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의 첫 라인업으로 △ 부산의 맛 돼지국밥 △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 2종을 27일 출시한다. 2종 모두 관광객들은 물론 부산 시민들도 가장 즐겨 먹는 부산 대표 메뉴인 점을 고려해 첫 메뉴로 기획이 추진됐다. ‘부산의 맛 돼지국밥’은 돈사골을 푹 우려낸 육수에 돼지 다리 살을 넉넉히 올려 구성한 메뉴로 부산식 돼지국밥 특유의 깊은 국물 맛과 함께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900원이다. ‘부산의 맛 가래떡 떡볶이’는 부산 떡볶이의 주재료로 꼽히는 가래떡과 어묵을 큼지막하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을 극대화했으며, 무즙으로 살린 자연스러운 달콤함과 알싸한 마늘 향이 잘 조화를 이루는 특제 소스 맛 또한 일품인 상품으로 최종 구현됐다. 가격은 3900원이다. GS25는 이번에 처음 선보인 부산의 맛 간편식 2종이 ‘미식 도시 부산’을 널리 알리는 동시에 GS25의 차별화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는 윈-윈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미식 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대표 먹거리 발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며, 발굴된 메뉴를 기반으로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를 확대해 가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의 맛’ 간편식 시리즈는 GS25 외에도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부산 브랜드 가치 확산 및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부산시 관광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ESG 경영을 다양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홍성준 GS리테일 HMR 부문장은 “부산광역시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이 유통사의 MD 역량을 높이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윈-윈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자체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성장과 발전을 돕는 ESG 경영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GS25, 넷플릭스와 손잡고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D.P.2’ 컬래버 상품을 25일 선보인다. 이는 ‘D.P.2’ 공개 일정(28일)에 3일 앞서 컬래버 상품을 공개함으로써 시리즈 및 상품에 대한 주목도를 한층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며, GS25의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GS25는 군대 배경의 콘텐츠인 ‘D.P.2’와의 컬래버 상품 기획을 위해 실제 운영 중인 해군 PX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기획에 적극 활용했다. 이번 컬래버 상품은 해군 PX 베스트 인기 상품으로 분석된 슈넬치킨, 맛다시, 숯불향바비큐바 등을 메인 식재료, 소스를 활용하는 상품 기획을 추진했다. 그뿐만 아니라 2개월에 걸친 시제품 제작, 맛 테스트 등을 진행한 끝에 5종의 컬래버 상품을 최종 완성한 것이다. 또 넷플릭스 로고와 ‘D.P.2’ 고유 디자인을 활용한 패키지를 구성해, 고객이 컬래버 상품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이번에 선보인 ‘D.P.2’ 컬래버 상품이 전국 군장병과 예비역들에게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며, ‘D.P.2’ 콘텐츠 마니아층의 인증샷 소품 등으로 소비가 이뤄지며 자발적인 바이럴 효과 또한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GS25는 5월 넷플릭스와 협약을 맺고 넷플릭스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 상품을 활발히 출시하고 있다. 이번 ‘D.P.2’ 컬래버 상품에 앞서 넷플릭스 IP를 활용한 PB상품 4종이 출시됐는데 ‘넷플릭스점보팝콘’, ‘넷플릭스오징어튀김’의 경우 유명 NB상품을 제치고 카테고리별 매출 1위에 올라서는 등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GS25는 O4O 사업 시너지를 강화 일환으로 추진한 넷플릭스와의 협업이 예상을 뛰어넘는 매출 증대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따라 올 수 없는 마케팅/상품 파워를 갖춰 나가는데 지속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